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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곳곳에 쓰이는 AI는 무엇인가?

by 초이최고 2024.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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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AI가 세상을 점령하고 있다. 일상생활뿐 아니라 첨단 비즈니스까지 뒤흔들고 있다고 한다. 챗GPT를 비롯한 생성현 AI는 다양한 산업분야의 기본 문법을 바꿔놓으면서 새로운 혁신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한편 기업에서는 AI도입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기회라는 점을 알고 있지만 불확실성을 포함한 위험 요인 때문에 도입을 주저하고 있기도 하다.

오픈 AI는 2022년에 AI챗봇인  챗GPT를 공개 했다. 우리 일상뿐만 아니라 각 분야로 AI 가 빠르게 스며드는 계기가 됐다. 챗GPT는 사용자가 100만 명을 달성하는데 5일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한다. 생성형 AI를 저마다 방법을 강구하면서 주도권을 뺏기지 않으려고 고군분투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가 이끄는 AI검색 엔진 검색을 기반으로 성장 하고 있으며 네이버가 선보인 크로바 X는 외국어 번역이나 문서요약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생산성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기존의 파악하기 어려운 부분을 개선하여 단어의 맥락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더욱 개선 된 검색 랭킹 결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될 예상이다.

배달메뉴 추천도 AI가 배달의 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 형제들이 이용자에게 다양한 메뉴를 위해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을 잡았다 한다.

"메뉴 뚝딱 AI"를 선보였다. 이제는 먹는 것도 선택하는 것도 다 AI가 해주고 우리는 먹기만 하면 되는 시대 인가보다.

여행은 야놀자에서 AI가 추천하는( LLM) 거대언어모델이 나왔다.숙소며. 여행을 준비하는 의사 결정의 시간을 줄여주며 만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해 준다고 한다.

우리는 AI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손쉽게 편안하게 이용하면 되는가 보다.

사람이 편리 할려고 만든 AI인데 뭔가 지배당하는 느낌이 들기도 하다. 인간의 데이터가 쌓여서 인간이 되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공상 만화에서 로봇에 지배당하는 인간세계가 떠오른다.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된  AI를 우리가 잘 이용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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